여행기록/in Asia

[연변여행/용정여행]용정지명 기원지우물 거룡우호공원

인더트래블 2014. 8. 31. 22:07
728x90

[연변여행/용정여행]

용정지명 기원지우물 거룡우호공원

 

 

용정이라는 이름은 용용에 우물정

대략 우물에서 용이 나왔다 이런 뜻.

그래서 지어진 용정

용정지명의 기원지인 우물을 찾아가봤다.

겨룡우호공원

 

 

 

여기는 버스타고도 쉽게 갈 수 있다.

근데 사실 볼건 없다.ㅋㅋㅋㅋㅋㅋ

그냥 공원에 우물 하나.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우리가 갔을 때는 우물이 공사 중이었다.

허허허헣ㅎ헣ㅎㅎ

 

 

이렇게 우물을 상징하는 것들이.

공원 곳곳에...

 

 

하나 두개가 아닌...

그리고 우물은

바로 바로....!

 

 

물이 하나도 없었다는 것.

공사중이라 그런 건지

그냥 기원지라 이젠 물이 없는 건지

그냥 우물만 있어서 안타깝다.

 

여기 구경하는 건 5분도 안걸리니

시간이 된다면 그냥 지나가는 길에 들러도 괜찮고

아니면 그냥 딱히 안가봐도 될 것 같다.

용정지명 기원지우물이 있는 거룡우호공원

여기를 끝으로 용정여행 끝.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