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록/in Asia

[연변여행/연길여행]연변맛집/ 풍무음식유한회사 풍무뀀점

인더트래블 2014. 7. 14. 21:43
728x90

[연변여행/연길여행]연변맛집/

풍무음식유한회사 풍무뀀점

 

 

연길에 갔다면 양고기 소고기를 꼭 먹고 오라고 하던데

여기 저기 꼬치집을 가봤는데

소개를 할 수 있는 곳이 몇 곳 없다.

연길내뿐만 아니라 중국 각지역, 한국까지

체인점을 가지고 있는

풍무음식유한회사 풍무뀀점

 

사진만 봐도 또 먹고 싶은 꼬치ㅠㅠ

연변내에서 조선어 표기가 필수다 보니

꼬치가게를 뀀점이라고 표기하였지만

사실 여기 사람들도 뀀이라는 말은 잘 안쓴다고 한다

그냥 촬! 儿!

 

 

연길에 풍무가 여러군데라고 했는데

우리가 간 곳은 공원 맞은켠 높은 건물에 있는 곳.

안에 들어가니 넓긴 넓더라.

조금만 늦었으면 대기시간 있을뻔 했다.

 

이건 메뉴판.

사실 인터넷에서 보고 메뉴판이 그림이 있을 줄 알고

당당하게 들어갔지만

여기 메뉴판에는 그림이 없었다!

 

그래도 기본적인 건 알아볼 수 있었기에

그리고 조선족 직원을 찾아 도움을 받아 무사히 시킬 수 있었다.

 

 

이건 기본 세팅

맨 앞에 있는 촬료

꼬치를 찍어먹는 소스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처음 여기 왔을 땐 저거 되게 낯설었는데

나중에는 엄청 잘먹었다지..

 

나도 아는게 몇개 없어서..

양꼬치 (=羊肉串 양로우촬)

소꼬치(=牛肉串 뉘로우촬)

삼겹살꼬치(=五花肉串 우화로우촬)

이게 기본적인 것들이고

여기에 삼겹살버섯꼬치, 삼겹살김치꼬치

닭날개 닭다리 등등...

 

 

주문이 끝나면 숯이 들어오고!

이제 먹겠구나 하는 생각에

설렌다!!

 

 

둘이 먹기에 꽤 많은 양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우리는 다 먹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삼겹살버섯꼬치가 한국인들한테 인기있다고하지만

솔직히 삼겹살김치꼬치가 더 맛있었다

다른 느끼한 고기들을 잡아주니까!

 

 

이건 12원짜리 샐러드

여기서는 보통 1개 시킨다고 하던데

우리는 인당 하나 시켰다

근데 인당 하나 시키길 잘한듯.

이것도 없었다면 매우 느끼했을 것 같다.

풍무의 특별 메뉴라고 하던데

맛있다!!

 

 

열심히 고기를 익히고.

아.

사진만 봐도 먹고 싶은 비주얼..

 

 

연변 연길에 갔다면 꼬치는 꼭 먹고 오길 바란다.

양꼬치 10개에 20원 정도 하는데

지금 환율로 계산하면 대략 3200원 정도?

우리나라는 양꼬치 1인분 10개에 10000원이니.

당분간 한국에서 양꼬치는 못먹을 것 같다@_@

한국은 너무 비싸...ㅠㅠ

 

연길에는 널린게 꼬치집인데

조선족들이 운영하는 곳은 말이 통해서

주문하고 먹는것도 수월한데

어디라고 설명을 못하겠다...

 

여기말고 또 유명한 곳은 백옥뀀점

연변병원 사거리 근처에 2층짜리 있는데

여기도 체인점이라는데 맛도 괜찮고 깨끗하던데..

 

아...

사진보니까 또 먹고 싶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