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12/01 2

[중국여행/칭다오여행]진짜 같은 짝퉁이 있는 곳, 찌모루시장

[중국여행/칭다오여행]진짜 같은 짝퉁이 있는 곳, 찌모루시장 칭다오에 짝퉁시장이 괜찮다고 해서구경삼아 가봤다.피차이위엔에서 걸어서 갔는데걸어가기에는 살짝 멀다.택시를 타는 게 좋을 것 같다. 굉장히 낡은 동네 안에 있는낡은 시장.지하와 1층은 일반 시장이고2층은 짝퉁시장이라고 한다.오픈시간은 10시부터 17시.관광버스가 와서 사람들을 풀어 놓는다. 가기전에 찾아본 바로는부르는 가격의 70%는 깎고 시작하라고 한다.흥정할 기미가 없으면 돌아설 것.미리 시세를 알아보고 가는 게 좋다.안그러면 바가지 쓰기 쉽다.한국인이 많은데 그 중 물건을 뗴러 온 사람도 많으니그런 한국인들에게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괜찮은 가게를 소개 받거나시세 정보를 얻기에 좋다. 특A급은 가게안에 있는 문으로 들어가야한다는데가게 안에 있..

[미국교환학생/미국여행]미국에서 먹은 한식과 먹거리들2(feat.알코올)

[미국교환학생/미국여행]미국에서 먹은 한식과 먹거리들2(feat.알코올) 이어쓰는 미국에서 먹은 한식과 먹거리들. 미국에서는 버블티를 보바라고 불렀는데처음에는 보바가 뭐지 했었다보바의 매력에 빠져 보바를 먹으러 많이 다녔는데여기는 현지인 친구가 데려갔던 보바 맛집.저 보바 맛있기도 맛있지만저 병도 준다!그래서 기숙사에서 물병으로 유용하게 썼다.근데 뚜껑이 코르크 마개라는 단점.ㅠㅠ 내가 지낸 지역은 베트남계도 많이 살았는데이때 Pho의 매력에 빠졌다.Pho는 베트남 쌀국수인데우리나라 포메인의 포가 바로 이 포!Pho는 추울때 한그릇 먹어도 맛있지만술먹고 다음날 해장용으로도 딱이다.라면보다 속에도 더 좋고...그치만 아직은 실란트로는 피한다.실란트로는 지난번에도 말했던 향신료인데우리나라에선 고수풀. 중국에..

여행기록/in USA 2016.12.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