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록/in USA

[미국교환학생/미국여행]어느 부자의 선물, 게티센터

인더트래블 2016. 12. 3. 22:29
728x90

[미국교환학생/미국여행]어느 부자의 선물, 게티센터


친구의 과제를 핑계 삼아

주말에 게티 센터를 방문했다.

게티 센터. 그렇게 대단한 곳이라던데...

라는 생각만 가지고 갔는데

여긴 완전 선물 같은 공간이었다.


게티센터의 입장료는 무료이다

그런데 주차비는 받는다

15불이었나... 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그정도 했던 것 같다

주차를 하고 나서는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야한다

케이블카도 역시 무료로 운행된다.



미술관, 박물관에 관심이 없는 나는

미술품들을 쓱 한번 둘러보고

밖으로 나와봤는데

그냥 건물과 건물 사이의 통로인데

이런 풍경이 펼쳐져있다

다른 친구들이 미술품을 보는 동안

나는 여기를 한동안 보고 있었다.



그리고 한켠에는 전망대가 있었는데

LA 시내가 한눈에 다 내려다 보인다.

오른쪽에 높은 건물들이 있는 곳이

다운타운 LA인데

LA는 다운타운에만 높은 건물이 몰려있다!


게티센터는 층별로 정말 많은 미술품들이 전시되어있다

미술 교과서에서 보던

정말 유명한 작품들도 많았다

1층 방문자 센터에서 신분증을 맡기면

아이폰(?) 같은 걸 빌려주는데

그걸 가지고 주요 작품과 층별 설명을 들을 수 있다

한국어도 지원되지만 한국어 지원이 되는 작품은 그리 많지 않다

그래도 영어 설명도 그렇게 어렵지 않게 설명해주니

영어 듣기를 한다는 생각으로 들으면....



미술 작품을 다 보고 밖으로 나왔는데

게티 센터의 핵심은 바로 여기였다.

우리는 시간이 없어서 정원을 다 둘러보지 못했는데

미술품이 관심이 없는 내가

이런 정원이 있다는 것을 미리 알았다면

아마 여기에서 더 오랜 시간을 보내지 않았을까

나중엔 꼭 도시락싸서

이 정원에서 하루 종일 시간을 보내야겠다고 다짐했다

정원 제대로 못본건 진짜 아쉽다....ㅠㅠ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