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록/in USA

[미국교환학생/미국여행]땡스기빙데이에 떠난 샌프란시스코여행, 샌프란시스코의 벽화거리 미션 골목길

인더트래블 2016. 12. 23. 12:30
728x90

[미국교환학생/미국여행]땡스기빙데이에 떠난 샌프란시스코여행,

샌프란시스코의 벽화거리 미션 골목길



벽화거리가 있다고 해서

미션 골목길을 찾아가봤다.

여기 골목길은 좀 위험한 동네라고 한다.

솔직히 여행자들끼리 가면 위험한지 아닌지

그냥 구경하고 말텐데

현지인 친구가 위험한 동네라고

어서 사진만 찍고 가자고..ㅋㅋㅋ



그냥 벽화 거리를 생각하고 갔는데

그림들이 수준급이다.

작품의 사이즈도 엄청 크고

강한 색상을 많이 사용해서

인상이 깊은 작품들이 많았다.



그래도 가끔 이렇게 아기자기한 느낌이 드는 그림도 있었다.

물론 이런 느낌의 그림은 많지 않았다.

골목길에 몇개 정도...



보통은 이렇게 강한 색상의 그림.

강렬한 그림.

이곳의 많은 그림들이 정치적 이슈를 노골적으로 표현하거나

삶의 표현들을 그대로 나타낸 그림들이라고 한다.

우리나라의 벽화 거리와는 정말 다른 느낌이다.



벽화 골목길은 그렇게 길지 않고

한골목만이 벽화로 가득차이었었다.

그리 넓은 공간이 아니었지만

충분히 인상 깊었던 곳이었다.





300x250